2015. 6. 30. 12:35ㆍC#/코드
using System;
using System.Collections.Generic;
using System.Linq;
using System.Text;
using System.IO;
using System.Runtime.InteropServices;
using System.Windows.Forms;
namespace GUI_Form
{
class Setup_INI
{
[DllImport("kernel32.dll")]
private static extern long WritePrivateProfileString(string section, string key, string val, string filePath);
[DllImport("kernel32.dll")]
private static extern int GetPrivateProfileString(string section, string key, string def, StringBuilder retVal, int size, string filePath);
// INI File Read
// strComPort = CByte(Read_Ini(strIniPath, "RS232", "COMPort"))
public string Read_INI(string filePath, string section, string key)
{
StringBuilder temp = new StringBuilder(255);
int i = GetPrivateProfileString(section, key, "", temp, 255, filePath);
return temp.ToString();
}
// INI File Write
// Write_Ini(strIniPath, "Inteval", "File Creation Cycle", "100")
public void Write_INI(string filePath, string section, string key, string val)
{
string strError;
try
{
WritePrivateProfileString(section, key, val, filePath);
}
catch (Exception exError)
{
strError = string.Format("[SYSTEM] : {0}", exError.Message);
}
}
/* True - 지정경로에 폴더 생성, false - 현재 실행파일에 폴더 생성 */
// 폴더 존재 유무 확인 및 생성
public string Directory_Create(string strPath, Boolean bRouting)
{
/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
* strPath : 경로 지정 및 생성 폴더 이름 설정
* bRouting : True 전체 경로 설정 후 폴더 생성,
* False 현재 실행 폴더 안에 생성
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/
string strReturn = "";
if (bRouting == true)
{
// 지정 경로에 폴더 생성
DirectoryInfo dir = new DirectoryInfo(strPath);
if (dir.Exists == false)
{
dir.Create();
}
strReturn = strPath;
}
else
{
// 경로지정을 안했을경우 실행파일 하위 폴더에 생성
FileInfo fileinfo = new FileInfo(Application.ExecutablePath);
DirectoryInfo dir = new DirectoryInfo(fileinfo.Directory.FullName + @"\" + strPath);
/* 경로 설정 */
string strFullPath = fileinfo.Directory.FullName;
if (dir.Exists == false)
{
dir.Create();
}
strReturn = strFullPath + @"\" + strPath;
}
/* 생성 경로 Return - String */
return strReturn;
}
// 파일 생성 및 저장
public void FileSave(string strFileNamePath, string strSave)
{
/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
* stgrFileNamePath : 경로 및 파일 이름
* strSave : 저장할 내용
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/
FileStream fs = new FileStream(strFileNamePath, FileMode.Append);
StreamWriter sw = new StreamWriter(fs, Encoding.Default);
sw.WriteLine(strSave);
sw.Close();
}
#if false
public string FileOpen()
{
OpenFileDialog openfiledialog = new OpenFileDialog();
FolderBrowserDialog folderbrowserdialog = new FolderBrowserDialog();
string strTemp = null;
string strPath = null;
if (openfiledialog.ShowDialog() == DialogResult.OK)
{
strPath = openfiledialog.FileName;
}
StreamReader sr = new StreamReader(new FileStream(strPath, FileMode.Open));
while (sr.EndOfStream == false)
{
strTemp += sr.ReadToEnd();
}
return strTemp;
}
#endif
}
}
'C# > 코드' 카테고리의 다른 글
C#_Resources Image 적용 (0) | 2016.04.18 |
---|---|
C#_대소문자 및 숫자 구분 (0) | 2015.06.30 |
C#_Deleagate (0) | 2015.06.30 |
C#_Form Close ( Event )_Serial Port Close (0) | 2015.06.30 |
C#_OpenFileDialog (0) | 2015.06.30 |